우리 대학, 아나로그디바이스와 산학 협력 MOU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조회수: 17 날짜: 2025-12-11본문
우리 대학은 지난 6일 아나로그디바이스와 산학 협력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리대학 전정훈 정보통신대학장, 이강윤 전자전기공학부 교수, 이문희 정보통신대학 산학교수, 호요철 정보통신대학 산학교수, 신현대 행정실장이 참석했으며, 아나로그디바이스에서는 한유아 지사장, 이동현 부장이함께 자리했다.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학 공동 프로젝트 추진 ▲학생 대상 실무 교육 제공 ▲기술 교류 활성화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합의하였다.
본교 전정훈 학장은 인사말에서 “ADI는 전력, 통신,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날로그 반도체 혁신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실무 중심의 교육을 경험하고, ADI의 첨단 기술과 성균관대의 연구 인프라가 결합하여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Power Amplifier, Radar, Lidar 등 차세대 고주파 전력 반도체 분야에 대한교육 협력이 활발히 진행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강윤 교수는 “Project-Based Learning(PBL)을 통한 실습 중심 교육과제를 함께 추진하고, 대학과 산업체가 공동으로 기술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는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ADI Korea 한유아 지사장은 “성균관대는 AI·자동차·통신 등 다분야의 산학협력이 활발한 대학으로,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중시하는ADI의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인재 양성, 기술 세미나등 다양한 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이어 한 지사장은 “ADI는 현재 자동차용 반도체 사업 분야를 비롯하여, HBM(High Bandwidth Memory) 등 최첨단 반도체 테스트와 관련한 사업 분야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소개하며, “이러한 신산업 영역에서도 성균관대와의 다양한 협력 기회를 이어나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MOU를 계기로 우리 대학과 ADI는 첨단 반도체 분야의 연구 협력뿐 아니라, 산학 공동 교육 및 실무 프로젝트를 연계하여 차세대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과 기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url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대뉴스 | https://www.skku.edu/skku/campus/skk_comm/news.do?mode=view&articleNo=13144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