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Leading University
Analog & RF Circuit and System Research Center

센터뉴스

이강윤 센터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조회수: 1,830 날짜: 2020-12-22

본문

정보통신대학 이강윤 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본교 정보통신대학 이강윤 교수(아날로그RF회로및시스템연구센터장)가 정부로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이교수는 원거리/근거리 무선충전 분야의 반도체 전문가로, 저전력 뉴로모픽 인공지능 반도체 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 진단키트의 핵심 ASIC을 개발하는 등 특히, 인공지능 반도체 분야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서 수상하게 되었다. 향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바이오 프로세서 개발도 계획하고 있어서 더욱 기대가 된다.


16년간 활발한 산학협력을 통해서 기업체들과 100여건 이상의 산학협력 과제와 20여건 이상의 산업계에 기술이전을 실시하여 실질적으로 산업계에 많은 기여를 해 왔다.


editorImage.do?EwBlHoEZnB5BLAtgCQGIAcCKBPAkgVQC98AjAFQEF4A3AGWQA8A6AK3QHMg%20


95명의 석박사 인력을 배출하여 반도체 산업체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이고, JCR 상위 5% 이내의 151편의 SCI급 논문 출판하였으며, 105건의 국제/국내 등록 특허 보유하여 시스템반도체 분야의 학문적 발전에 기여 하였다.


현재  IoT 시스템반도체 융합인력양성 센터장으로서 시스템 반도체 분야 고급 인력 양성을 총괄하고 있다. 작년에는 아날로그/RF/Power IC 와 융합 연구 개발하는 (주)스카이칩스를 설립하여, 학술 연구로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시스템 반도체 사업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